남성호르몬 증가에 효과적인 영양제는 무엇인가?

30대 이상부터는 남성호르몬이 1%씩 감소하게 됩니다.

요즘은 환경적 요인에 따라 20대부터 남성호르몬 감소도 겪게 되는데요.

오늘은 약물 사용없이 남성호르몬에 효고적인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이며,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연구에서 비타민 D 결핍과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사이의 상관관계가 발견되었습니다. 비타민 D 보충과 테스토스테론 수치 사이의 직접적인 인과관계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것은 비타민 D 결핍 또는 불충분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연

아연은 호르몬 생산과 면역 체계 기능을 포함한 수많은 신체 기능에 역할을 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그것은 테스토스테론 합성에 관여하며, 아연 결핍은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연을 보충하면 특히 아연 결핍 또는 아연 한계 상태가 있는 사람들의 건강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아연 섭취는 해로울 수 있으므로 권장 용량을 초과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포함한 호르몬 조절에 역할을 하는 또 다른 필수 미네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보충제가 특히 마그네슘이 부족한 사람들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또한 근육 기능, 신경 기능, 뼈 건강을 지원하는 것과 같은 다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충제는 남성 호르몬 수치를 유지하는 데 잠재적인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개인의 반응이 다를 수 있으며, 이러한 보충제를 건강한 식단과 생활 방식의 대체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특히 기본적인 건강 상태가 있거나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안전하고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의료 기관과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운동이 기본이 되시는거 아시죠?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고대 로마시인 유베날리스의 말처럼 운동이 기본이 되는 구독자 여러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 are closed